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시승기 가격사양정보 포토 수입 중형 SUV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2017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영국 고급 SUV 제조사 랜드로버 벨라 모델은 중형 SUV이자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네 번째 모델로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과 레인지로버 이보크 모델의 중간 포지션에 위치하며 실물은 2017년 3월 1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되었습니다.대한민국 시장에는 서울모터쇼에서 세계 두 번째, 아시아 최초로 수입 중형 SUV 베라 모델을 선보였는데, 이 당시 레인지로버 벨라 가격은 9천만원 후반~1억2천만원대로 책정되어 당시 수입 SUV 모델이지만 중형 SUV 가격에서는 높은 가격으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그러나 호평을 받은 자회사인 재규어 SUV F-페이스와 동일한 플랫폼에서 생산되며 직렬 4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공유해 가격을 제외하고 좋은 성능으로 기대됐습니다.2021년 벨라 디젤 모델 판매를 중단하고 전 라인업을 가솔린으로 전환했으며, 이 당시 대한민국 출시 가격은 9,520~1억1,460만원입니다.
2017년부터 생산하고 있는 영국 고급 SUV 제조사 랜드로버 벨라 모델은 중형 SUV이자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네 번째 모델로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과 레인지로버 이보크 모델의 중간 포지션에 위치하며 실물은 2017년 3월 1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되었습니다.대한민국 시장에는 서울모터쇼에서 세계 두 번째, 아시아 최초로 수입 중형 SUV 베라 모델을 선보였는데, 이 당시 레인지로버 벨라 가격은 9천만원 후반~1억2천만원대로 책정되어 당시 수입 SUV 모델이지만 중형 SUV 가격에서는 높은 가격으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그러나 호평을 받은 자회사인 재규어 SUV F-페이스와 동일한 플랫폼에서 생산되며 직렬 4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공유해 가격을 제외하고 좋은 성능으로 기대됐습니다.2021년 벨라 디젤 모델 판매를 중단하고 전 라인업을 가솔린으로 전환했으며, 이 당시 대한민국 출시 가격은 9,520~1억1,460만원입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가격
랜드로버 벨라의 가격 정보를 보면 9587~12187만원으로 구성돼 있는데 D240 등급 S9,587만원 R-DYNAMICSE 10,647만원 SE 10,247만원 D300 등급 R-DYNAMICSE 가격은 12,187만원 P380 등급 R-DYNAMICSE 11,297만원으로 D240 S 트림을 제외하면 대부분 1억이 넘는 레인지로버 벨라의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제원정보랜드로버 베라 제원 정보를 보면 휘발유, 디젤을 사용하여 연비 복합 7.8~12.8km/L(도심 7~10.9, 고속 9.1~16.2)엔진 출력 240~380hp엔진 토크 45.9~71.4kg.m배기 1,999~2,995CC엔진 l4, l6수퍼 차저 구동 AWD변속 자동 8단 길이 4,804mm전 1만, 685mm전폭 2,041mm축간거리 2,875mm렌지로 바 베라 제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랜드로버 벨라 제원 정보를 보면 가솔린, 디젤을 사용해 연비 복합 7.8~12.8km/L(도심 7~10.9, 고속 9.1~16.2) 엔진 출력 240~380hp 엔진 토크 45.9~71.4kg.m 배기 1,999~2,995CC 엔진 l4, l6 슈퍼차저 구동 AWD 변속 자동 8단 전장 4,804mm 전 높이 1,685mm 전폭 2,041mm 휠라 제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시승기이번 시승한 차량은 2019랜드로버 렌지로 바 베라 D300 SE모델로 외장 디자인이 유려한 곡선미와 길고 넓은 차체가 주는 포스는 각별했지만 2018년 세계 올해 자동차 디자인 상을 수상한 만큼 이미 중형 SUV베라 디자인은 많은 사람에게 호평을 얻은 디자인에서 더할 나위 없었습니다.주인님과 랜드로버의 세세한 고장 렌지로 바의 고질병에 관한 얘기를 하다 보니 좋은 승차감과 성능을 만족하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궁금하던 찰나에 시승하려고 하니 차에 타기 전에 눈에 띈 것은 자동 추진식 플래시 도어 핸들 였지만 이미 미래 지향의 디자인을 채용한 것이 눈에 띄었죠.시승 구간은 대구 하나조노 옥포 IC에 진입하는 남 대구 IC에 진출하고 돌아온 구간으로 대개 20km구간을 시승하였지만, 디젤차이었지만 외부에서는 엔진 소리가 들리고, 실내에서는 조용한 실내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너무 무거운 듯한 차의 느낌이지만 고속 도로 운행이 시작된 뒤 뒤에서 누군가가 밀어 줄 같은 느낌이 들정도 주행 성능이 좋고, 제로백 6.7초, 최고 속도 241초 차 답게 시속 100km까지 무난하게 오르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공식적인 렌지로 바 베라 연비 12.8km이었지만, 정속 주행 연비 때문인지 14.5km와 연비도 멋있었습니다.2번째의 좌석에서 느끼는 편안함과 코너링의 안정감이 느껴졌고 패밀리 카로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차주가 풀타임 4륜 구동이라 조금 비뚤비뚤하다라고 했지만 민감하지 않으면 별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시승을 마치고, 랜드로바 렌지로 바의 차를 다시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았습니다~동급 D세그먼트 SUV차보다 외관의 크기가 큰 만큼 중형 SUV보다 준대형 SUV의 느낌, 실내도 넓고 무엇보다 랜드로버 베라 실내 2줄로 앉아 보면 생각보다 딱딱하지 않는 착석감과 랜드로버 베라 내부 공간은 어른이 앉에도 충분히 보였고 트렁크 크기도 적당하고 접힘 때 대량의 짐을 싣거나 렌지로 바 베라 차박 텐트를 설치하기에 좋은 것 같았습니다.이상, 렌지로 바 베라 시승기, 랜드로버·렌지로 바 베라 포트를 공유하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랜드로버SUV #랜드로버가격 #렌지로버SUV #렌지로버가격 #렌지로버시승기 #벨라레인지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