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첫눈 오는 날 지방 출장을 다녀왔습니다만, 어디를 타고 나가기 부끄러울 정도로 차가 더러워져 있었습니다.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며 놓칠 수 없는 상황이 되자 주말에 셀프세차장을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최근 쏘박스에 들어있는 현대모비스 오롤을 선물 받았는데 세차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세차할 수 있는 14종의 셀프세차용품이 들어있어서 하루빨리 이용해보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누구나 아는 차를 가장 잘 아는 기업이지만 자동차 도장면을 완벽하게 분석해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OLOR 세차용품을 출시했습니다.세차용품은 기능이나 인체에 무해한지 의문이 가장 컸는데 현대모비스에서 출시한 제품은 믿을 수 있죠?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제적이면서도 사람에게 무해한 카케어 제품을 선보였는데 디자인도 깔끔하고 용량도 적당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보통 아내와 함께 세차를 하러 가는데 자동차 케어 용품이 화장품처럼 깨끗하게 나왔다고 하더라고요.아내는 내년 초 소형 세단을 구입할 계획인데 벌써부터 현대모비스 오롤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차가 출고되면 나도 OLOR을 1세트 구입해서 세차하러 가고 싶다고…
선물 받은 톨박스는 캠핑러 필수품이지만 다양한 세차용품을 넉넉히 담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저도 캠핑을 자주 다니는데 튼튼하고 여유로운 소박스가 생겨서 여기서 필요한 것들을 많이 넣어가게 될 것 같아요.참고로 톨박스는 비매품이기 때문에 너무 탐내지 말아야 합니다.
현대모비스 오롤은 스페인어로 약속, 향기, 희망을 의미합니다.소비자에 대한 약속과 고객의 희망(요구), 그리고 고급스러운 향까지 담은 세차용품으로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OLOR 세차용품은 틈새 향수에 사용되는 고급 항료를 사용하여 자연원료 그대로의 향을 보존하여 상쾌하고 달콤한 향을 느끼게 합니다.뿐만 아니라 도장면의 손상을 최소화한 PH 중성 제품으로, 뛰어난 세정력을 갖추고 있어 셀프 세차의 세계에 막 입문한 초보자에게도 추천합니다.
현대모비스 오로라 14종 세차용품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하시죠?그럼 지금부터 세차 순서대로 진행하면서 하나씩 설명드릴게요.
우선 워시미트를 바른 후, 자동차 샴푸를 뿌려 쓱쓱 닦습니다.워싱미트는 겨울철에 착용하는 장갑처럼 생겼지만 도장면을 부드럽게 닦을 수 있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샴푸와 물은 1:1000 비율로 희석해서 사용했는데 거품이 엄청나더라구요.워낙 고밀도 제품이라 그런지 적은 양으로도 차 전체에 거품을 내기 쉬워졌어요.
태어나서 이렇게 거품을 내기 쉬운 원액은 처음이었다는…카샴푸는 자극을 최소화하는 중성 PH제품으로 감각적인 플로럴향이 나기 때문에 세차 중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도 없습니다.고밀도의 원액이므로 거품이 잘 생기고 순식간에 워시 가공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휠과 도장면의 철분을 제거하기 위해 철분제거제(Suave)도 뿌렸습니다.철분이 있을 것 같은 곳에 골고루 뿌리면 철분반응을 일으키는데요~
그러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보라색 물이 흐르기 시작합니다.여기 철분이 있어서 반응을 일으켰다고 하는데 제품이 마르기 전에 고압수로 헹궈주면 깨끗하게 제거 작업이 마무리됩니다.세차는 정말 쉽죠?
휠과 타이어는 도장면과 달리 광택이 좋지 않은데, 이때 휠&타이어 클리너 ‘블란코’를 골고루 분사해 브러쉬로 문질러 사용하면 됩니다.
카샴푸와 휠&타이어 클리너 그리고 철분제거제로 깨끗이 닦아낸 후 고압수를 뿌려 작업을 마쳤습니다.현대모비스 오롤 제품을 사용하니 기존에 사용하던 세차용품보다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었는데 덕분에 세차가 재미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그러니까 다들 세차용품은 좋은 걸로 쓰라고 한 거죠?
물기를 말리면서 실내 클리너 ‘카사’를 이용해 가죽시트와 실내 곳곳을 닦아내기로 했습니다.실내클리너는 부드럽고 부드러운 재질의 버핑타월로 닦고 있습니다.
실내 곳곳에 클리너를 뿌리고 버핑타월로 쓱쓱 닦았더니 생각보다 아주 간편하게 작업이 마무리됐습니다.게다가 겨울철 정전기 예방도 된다고 하니 일석이조네요.운전석과 동승석, 그리고 2열 시트까지 생각보다 오랫동안 닦은 기억이 없었는데 이렇게 쉽게 실내 세차를 할 수 있었다면 동승자를 위해 가죽 시트를 잘 관리해줬을 텐데 이제야 마음에 드는 제품을 만났네요.특히 실내 환경은 동승자의 호흡기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실내 클리너로 깨끗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예전에 실내 세차용품을 사용했을 때는 냄새도 싫어 잘 닦이지 못해서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현대모비스 오롤 세차용품의 세척력과 향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이어서 셀프 세차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디테일링 작업을 진행했습니다.이름부터 빠르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은 ‘라피도’였지만 퀵디테일러를 걸어 버핑타월로 깨끗이 닦아내면 끝!앞유리까지 깨끗이 닦아내고 물기 제거 작업도 마치니 새 차처럼 반짝반짝 빛이 났습니다.사실 10년 이상 탄 차이기 때문에 세차를 해도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주유하면서 차를 돌리고 있었습니다만, 이렇게 효과가 있으면 매일 같이 셀프 세차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기분이 제대로 나오니까요마무리 작업에서 타이어 광택제(Robusto)를 뿌려 닦아줬는데 마치 새 타이어처럼 반짝이는 느낌까지 들었어요.도장면에 비해서 관리하기 어려워지는 게 타이어인데 측면에서 보면 이렇게 광택이 없고 차이가 크게 느껴지죠?이 제품도 고밀도 제품이기 때문에 소량으로 타이어 4개의 광택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처음에는 대체로 용량이 크지 않아서 잘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세차를 하면 할수록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이렇게 사용 가능한 기간을 어림잡아보면 가성비도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이 제품도 고밀도 제품이기 때문에 소량으로 타이어 4개의 광택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처음에는 대체로 용량이 크지 않아서 잘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세차를 하면 할수록 꽤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이렇게 사용 가능한 기간을 어림잡아보면 가성비도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세차를 마무리하고 기분좋게 기념사진까지 남기고 집으로 출발!평소보다 힘도 적고 시간도 적게 써서 기분이 좋아졌지만 앞으로는 결과가 확연히 다른 OLOR 세차용품을 사용하면서 자주 세차장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현대모비스 공식스토어 :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현대모비스 공식스토어 smartstore.naver.com홈페이지를 보시면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선택하실 수 있었는데 가성비도 뛰어나고 현대모비스에서 만든 세차용품이라 믿고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본 포스팅은 현대모비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