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조기폐차 노후 경유차 빨리 차 말소하는 법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나요?날씨가 오후에는 거의 여름과 다르지 않을 것 같아요. 날씨가 좋아서 저도 근교에 나갔는데 반팔을 입은 분들도 많이 보여서 역시 돌아오는 길에는 정체가 심했어요. 돌아오는 길에 보니 ‘녹색교통지역’이라고 적힌 안내판을 보고 녹색교통지역이 무엇인지 이에 해당하는 광주 조기폐차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했어요~~

1. 녹색 교통 지역

우선 수도권에 살고 계시는 분이 한번 물어본 적이 있는 이름이지만~서울시 특별 대책 지역에 해당하는 지역이 시행하는 교통 제도입니다.여기에 살고 있고, 차주의 분이 소유하는 차가 배출 가스 5등급 차로 운행이 제한됩니다.만약 이를 깨고 운전 중에 잡히면, 1,2회에는 10만원 정도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3회 이상 20만원의 과태료를 지불해야만 합니다.그러면 이 제도를 왜 시행하는지 알아야 하시죠??수도권 내의 교통 혼잡과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서 시행하고 있으며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처음에는 서울에 유입하는 차가 많으므로 이를 어떻게 일일이 확인하고 조회가 가능한 것인가 생각했지만, 나도 알아보니 서울로 들어오는 출입구에 CCTV를 설치하고, 집입한 차량의 번호판을 촬영하고 판독한 뒤 이를 위반한 차량 소유자에게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발송한답니다.그리고 이런 식으로 그린 교통 지역 제도를 시행, 환경 오염을 유발시키는 요인의 하나 했던 노후 경유차의 운행이 대폭 줄어 매연이 크게 줄어드는 효과적인 결과를 챙겼대요.이 밖에도 정부는 저공해 조치를 위한 PM2.5저감 발령, LEZ등의 단속을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저공해 조치 방법

정부 지원금에 따른 배출가스 5등급 노후 경유차는 두 가지 방법으로 저공해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차량을 2년 이상 유지하고자 하는 차주분께 해당하는 DPF 장치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장치는 저공해 조치 단속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초지비용의 일부는 당사자가 직접 부담해야 해 차량 출력 저하, 주기적 클리닝과 장착 후 조기 폐차 지원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차량 소유자분의 차량가액에 근거한 지원금을 받는 방법으로 조기폐차 시행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5등급에 해당하는 차량과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소상공인 또는 영업용 차량을 운행하는 모든 분들이 가능한 제도이며, 만약 DPF 장치를 장착하지 못하는 차종의 경우 3.5톤 미만의 경우 지원금이 2배로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5톤 미만 차량은 300만원 한도에서 210만원의 기본 지원금(70% 해당)과 90만원의 추가 지원금(30% 해당)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만약 위 한도에서 상향 조정 대상에 해당하는 분은 기본 지원금 420만원, 추가 지원금 180원이 될 수 있습니다.여기서 말씀드리는 추가 지원금은 새로 차를 구입한 자동차, 중고차에 해당합니다. 신차와 중고차 모두 경유에 해당하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고차를 새로 구입한 경우 배출가스가 2등급 조건에 해당해야 합니다! 또한 3.5톤 이상 차량은 한번에 지원금을 받게 되며 대략 440만원에서 3000만원 한도까지 정해져 있으니 이 부분도 신청하시기 전에 조건을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세요~~

3. 노후경유차 5등급 차량 조건

3. 노후경유차 5등급 차량 조건

3. 노후경유차 5등급 차량 조건

광주 조기폐차 노후 경유차를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예산금 지원이 가능할 때 서둘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복잡한 신청절차도 저희 관공서인 신용폐차를 통해 가능하오니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주세요~~

광주 조기폐차 노후 경유차를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예산금 지원이 가능할 때 서둘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복잡한 신청절차도 저희 관공서인 신용폐차를 통해 가능하오니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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